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쉘위헬스 입니다.

다들 운동 잘하고 계신가요? 이번엔 운동자세만큼이나 중요한 운동 시 같이 섭취해주면 좋을 음식들에 대하여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흔히 다이어트를 하면 무작정 굶으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허나 가장 좋은 운동 식이요법 및 다이어트는 건강식을 챙겨 먹으면서 소식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떻게 식단 관리를 해야 하는지 막막하실 겁니다.

그럼 아래 소개 드리는 음식들을 참고하시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트밀과 요거트

첫 번째로 소개드릴 음식은 오트밀과 요거트 입니다. 다들 한번씩은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오트밀이란 귀리의 겉은 벗기고 가공한 음식을 가리킵니다. 오트밀은 다른 곡류에 비하여 단백질과 비타민 B1이 많고, 섬유소가 풍부하여 변비에 상당히 좋은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유럽과 미국등에서는 아침 식사로 먹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순수 오트밀을 구매하여 순수 요거트와 함께 섭취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트밀과 요거트는 하루에 4번까지는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그냥 바로 먹는 것보다는 미리 만들어서 6시간 정도 냉장고에 넣어둔 뒤에 섭취하시면 조금이나마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바나나

두번째는 바나나 입니다. 바나나는 비타민A, C, B6, E등 생각보다 많은 비타민이 들어있으며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특히 칼륨과 마그네슘의 효과 중 하나는 혈압을 조절하는 기능이 있어서 바나나가 심혈관 질환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유명합니다. 또한 운동선수들에게는 바나나에 미네랄 함량이 많고 소화가 잘되는 탄수화물 이기에 많이들 섭취한다.

앞서 말씀드린 요거트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사과

세번째로는 사과입니다. 사과에는 식이섬유와 칼륨 등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사과와 배를 즐겨 먹는 사람은 뇌졸중 발생 위험이 줄어든다는 연구결과가 있을 만큼 상당히 좋은 음식 입니다.

 

계란 흰자

네번째로 계란 흰자 입니다. 흔히 헬스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으시는 음식으로 계란 흰자는 90%의 물과 10%의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백질이 많고 칼로리가 적기 때문에 운동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챙겨드시는 음식입니다.

요즘엔 노른자만 빼고 흰자만 팔기도 한다고 합니다.

단백질은 식욕을 억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단백질이 대부분이여서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이 없습니다.

 

닭가슴살 

헬스를 한다면 닭가슴살은 필수인 것 같습니다.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어 많은 운동인분들의 필수 음식입니다.

시중에 다양한 닭가슴살 제품이 있습니다만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양념이 묻어잇지 않은 순수 생 닭가슴살을 구매하여 직접 삶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메리카노

마지막으로 아메리카노를 추천드립니다. 커피를 드시고 싶으신 직장인 분들이라면 아무런 첨가물도 없는 아메리카노를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적은 카페인 섭취는 몸에 좋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지금까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만한 음식 몇 가지를 소개 드렸습니다.

어떻게 읽으셨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이 정보가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안전운동하시구요. 다음에 좋은 정보로 찾아봽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