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UFC의 역사와 라이브 실시간 경기 보는 방법 알아봐요.

 

 

 

 

 

 

 

UFC Fight Pass로 내면의 전투 스포츠 팬을 더 많이 만나보세요! 싸움은 우리가 사는 이유입니다. 그리고 전 세계의 다양한 전투 스포츠에 걸쳐 더 많은 실시간 전투, 새로운 쇼, 이벤트를 제공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모든 분야에서 끝없는 전투가 제공되므로 항상 새로운 볼거리가 있습니다. 더 많은 전투 스포츠를 위한 최고의 24/7 플랫폼인 UFC Fight Pass를 제공하려면 MMA의 세계적 권위자에게 맡겨주세요!

 

 

 

라이브 이벤트

매주 UFC Fight Pass와 함께 파이트 위크를 즐겨보세요! Lethwei에서 MMA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흥미진진하고 최고의 전투 스포츠 이벤트를 시청하세요.

원본

모든 전투 스포츠에 걸쳐 가장 설득력 있는 스토리텔링과 기억에 남는 순간을 제공하는 동급 최고의 오리지널 프로그래밍입니다.
 
 
 

 

 

 

파이트 라이브러리

UFC, PRIDE, Invicta FC, Strikeforce 및 WEC의 전설적인 경기와 이벤트를 포함하여 세계 최대 규모의 MMA 라이브러리에 독점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UFC의 역사

UFC(Ultimate Fighting Championship)는 혼합 무술(Mixed Martial Arts, MMA) 스포츠의 선두 리그로, 국제적인 격투기 대회 및 이벤트를 주최하고 있습니다. UFC의 역사를 간략히 정리하겠습니다:

  1. 1993년 - 설립: UFC는 1993년 11월 12일에 미국에서 설립되었습니다. 초기에는 다양한 무술 스타일의 격투가들이 모여 전투를 벌이는 대회로 시작되었습니다.
  2. 초기 시점: 초기 UFC 대회들은 규칙이 거의 없었고, 다양한 무술 스타일끼리의 대결이었습니다. 이로 인해 논란과 비판을 받기도 했습니다.
  3. 규칙 개선: 2001년, UFC는 무술 스타일간의 대결을 조절하기 위한 규칙을 도입하고, 안전을 고려한 변화를 시도하기 시작했습니다.
  4. 더 비전과 초중량급 등장: UFC는 다양한 체급과 스타일의 격투수들을 모으며 점차 더 많은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더 비전(Weight Classes)을 도입하여 다양한 체중대의 경기를 주최하고 초중량급 경기도 추가되었습니다.
  5. 얼티밋 파이터 등장: 2005년부터 "The Ultimate Fighter"라는 리얼리티 TV 프로그램이 방영되기 시작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신예 격투수들이 경기에 도전하며 유명해질 수 있었습니다.
  6. Zuffa 인수와 성장: 2001년에 UFC를 인수한 Zuffa 사가 조직의 성장과 함께 UFC는 격투기 스포츠의 선두 브랜드로 발전하였습니다.
  7. 스타 무릎: UFC는 척추를 밟은 크리스 와이드먼, 조지 스타 피에라 등의 스타 격투수를 배출하며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8. 불씨의 기선제: UFC 66에서 축적된 역사적인 라이벌리로 평가되는 Tito Ortiz 대 Chuck Liddell의 대결은 많은 사람들에게 UFC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켰습니다.
  9. Ronda Rousey와 여성들의 등장: Ronda Rousey는 2013년에 UFC 역사상 최초로 여성 체급을 실시하여 여성 격투수들의 등장을 촉진시켰습니다.
  10. 페달타 다뉴스 인수: 2016년 UFC는 페달타 다뉴스에 의해 인수되었으며, UFC 이벤트 및 콘텐츠의 전 세계 배포와 기술 혁신을 통해 성장했습니다.
  11. 성장과 유명 선수들: UFC는 더 많은 전 세계적인 팬들과 인기 선수들을 양성하며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너 맥그리거, 조나 존스, 아만다 누네스 등은 그 중 일부입니다.

UFC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격투기 리그로 성장하였으며, 매년 다양한 이벤트와 경기를 통해 스포츠 팬들에게 많은 흥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UFC의 체급 정보 알아봐요.

UFC(Ultimate Fighting Championship)는 다양한 체급(Weight Classes)에서 격투 경기를 주최하고 있습니다. 각 체급은 격투자들의 체중을 기준으로 분류되며, 경기 시에는 비슷한 체중대의 격투자끼리 경기를 벌이게 됩니다. 아래에 UFC의 주요 체급과 그에 해당하는 체중 범위를 나열해보겠습니다. 각 체급마다 조금씩 변동할 수 있을 수 있으므로 최신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1. 플라이급 (Flyweight): 125 lbs (56.7 kg) 이하
  2. 밴텀급 (Bantamweight): 135 lbs (61.2 kg) 이하
  3. 페더급 (Featherweight): 145 lbs (65.8 kg) 이하
  4. 라이트급 (Lightweight): 155 lbs (70.3 kg) 이하
  5. 웰터급 (Welterweight): 170 lbs (77.1 kg) 이하
  6. 미들급 (Middleweight): 185 lbs (83.9 kg) 이하
  7. 라이트 헤비급 (Light Heavyweight): 205 lbs (93.0 kg) 이하
  8. 헤비급 (Heavyweight): 265 lbs (120.2 kg) 이하

위의 체급 외에도 UFC는 초중량급(애트럭트 급, Atomweight)과 등록되지 않은 비정규 체급 대회 등도 개최하고 있습니다. 또한 무게 측정 이후에도 경기 전에 선수들이 다시 체중을 맞추는 과정을 거치기도 합니다.

체급은 격투자들의 체중을 비슷한 범위로 제한하여 더 공정하고 안전한 경기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UFC는 각 체급마다 다양한 선수들이 경쟁하며 스포츠 팬들에게 다양한 격투 스타일과 경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UFC의 경기규칙 알아봐요.

UFC(Ultimate Fighting Championship)의 경기규칙은 안전과 공정성을 유지하며 격투 경기를 진행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차례 변경되었습니다. 아래는 일반적으로 적용되는 UFC의 경기규칙을 요약한 것입니다. 최신 규칙은 시간이 흐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므로, 항상 공식 UFC 웹사이트나 관련된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확인하시기를 권장합니다.

  1. 체급별 경기: 경기는 같은 체급의 격투자들 간에 진행됩니다.
  2. 라운드 및 시간: 대부분의 일반 경기는 3라운드로, 챔피언십 경기는 5라운드로 진행됩니다. 각 라운드는 5분 동안 진행됩니다.
  3. 타격: 주먹, 팔꿈치, 무릎, 발을 사용한 타격이 허용됩니다. 그러나 머리에 대한 엘보 타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4. 바닥에서의 타격: 머리에 대한 바닥에서의 타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바닥에서 상대방을 타격할 때는 상대방의 상태를 고려하여 허용되는 타격만 허용됩니다.
  5. 꺾기 및 송질: 꺾기 및 송질 동작은 매우 위험하므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6. 저울에서의 체중: 체급별 경기에 참가하는 격투자들은 정해진 체중을 유지해야 합니다. 무게 초과는 경기 진행이 어렵게 할 수 있으며, 벌금 등의 제재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7. 파울 및 경고: 심판은 규칙 위반에 대해 경고 또는 포인트 감점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8. 포기 및 싸움의 종료: 격투자가 항복을 선언하거나 심판의 결정으로 경기가 종료될 수 있습니다.
  9. 드러그 테스트: 경기 전에 격투자들은 안티 도핑 검사를 받아 불법 약물 사용 여부를 확인받습니다.
  10. 그 외 규칙: 경기 중에 사용되는 장갑, 더블 엘보, 그라운드 및 파운드 동작 등에도 특별한 규칙이 적용됩니다.

UFC의 경기규칙은 대중과 스포츠맨십을 고려하여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수정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규칙은 경기자의 안전과 공정한 경기 진행을 위해 중요하며, 경기자들은 이 규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