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텐트 밖은 유럽 남프랑스 편 다시보기 및 여행장소 알아봐요.

 

 

 

 

텐트 밖은 유럽 남프랑스 편
2/18 [일] 저녁 7:40 첫 방송

잘 봐~ 이번엔 언니들 캠핑이다!
라미란X한가인X조보아X류혜영의
味친 케미 폭발하는 어메이징 스케일의 캠핑이 시작된다!
더 와일드하고, 더 리얼한 네 배우의
낭만과 궁상 사이, 하이퍼리얼 여행기

 

 

 

 

 

기획의도

지금껏 본 적 없는 신개념 유럽 여행
<텐트 밖은 유럽>!

배낭과 텐트만 있다면 어디든 갈 수 있는
낭만 가득! 실용 백배! 유럽 캠핑!
푸른 지중해 해변, 온화한 날씨와
마을을 수놓은 꽃들까지
발길 닿은 모든 곳이 로망 그 자체인
[텐트 밖은 유럽 - 남프랑스 편]

잘 봐~ 이번엔 언니들 캠핑이다!

소문난 캠핑의 고수! 캠핑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자
New 멤버 모집에 나선 ‘캠핑 전도사’ 라미란
캠핑은 극혐, 성격은 극(?) 형!
노 필터 노 브레이크 ‘털털 끝판왕’ 한가인
타고난 러블리함과 넘치는 애교로
틈만 나면 플러팅 발사! '플러팅 장인' 조보아
하늘은 이불이요, 길바닥이 곧 침대!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 ‘프로 자연인’ 류혜영!

누구보다 먹는 데 진심인 네 먹짱(?)의
味친 케미 폭발하는 어메이징 스케일 밥상부터
산 넘고 물 건너 전기도 수도도 없는
야생에서의 백패킹까지!

더 와일드하고, 더 리얼한 네 배우의
낭만과 궁상 사이, 하이퍼리얼 여행기가 펼쳐진다!

 

 

 

 

 

 

 

 

남프랑스 여행지

 

아기자기한 유럽 감성이 담긴 마을을 찾는다면

빌프랑슈쉬르메르는 니스에서 차로 단 15분 거리에 위치한 숨겨진 보석 같은 항구 마을이다. 조용히 거니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구시가지의 아름다운 풍경을 눈에 담고, 투명한 에메랄드 해변에서 물멍을 즐겨보자. <에밀리 파리에 가다> 시즌 2에 등장했던 장 콕토 성당도 빠질 수 없는 볼거리다. 뷰포인트에서 내려다보이는 숨 막히는 마을의 전경을 사진에 담는 것도 놓치지 말자.

 

 

말이 필요 없는 프랑스 최고의 휴양지 니스

구하기 어려운 진귀한 색의 물감을 풀어놓은 듯한 푸른빛 지중해 바다와 그 위로 떨어져 반짝이는 남부의 햇살, 해변 산책로를 즐기는 사람들의 여유, 향긋하고 싱그러운 과일과 현지 식재료들을 만나볼 수 있는 살레야 시장, 알록달록 파스텔 색감의 건물들, 미술 거장들의 특별한 발자취를 볼 수 있는 미술관, 도시 어디에서나 들을 수 있는 새소리. 니스에서 만나볼 수 있는 흔한 풍경이다. 남프랑스 여행의 시작점을 고민하고 있다면 주저 말고 니스행 비행기를 끊자.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 속에 우아한 선율이 흐르는 소도시

니스와 모나코 사이에 솟아 있는 작은 반도 마을 생장캅페라(Saint-Jean-Cap-Ferrat)는 청정 자연 속에서 우아함을 발견할 수 있는 분위기 있는 소도시다. 매년 여름 재즈 페스티벌이 이곳에서 펼쳐지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이치이다.

프랑스 최고의 호텔들에게만 부여되는 팔라스 등급을 받은 전설적인 호텔 '그랑호텔 뒤 캅페라(Grand-Hôtel du Cap-Ferrat'와 코트다쥐르를 대표하는 고급 저택 중 하나인 '빌라 에프루시 드 로스차일드(Villa Ephrussi de Rothschild)'는 생 장 캅페라가 자랑하는 대표 여행지이다.

이 밖의 필수 여행지로 <에밀리 파리에 가다> 시즌2에 등장한 부담없는 가격으로 환상적인 해변 뷰를 즐길 수 있는 팔로마 비치(Paloma Beach)가 있다.

 

 

프랑스인들이 꿈꾸는 별들의 휴양지, 생트로페

프랑스인들에게 '생트로페에서의 휴가'를 언급하면 마치 꿈을 꾸는 듯한 그들의 표정을 볼 수 있다. 작은 어촌 마을 생트로페는 마을의 규모와 비교 불가한 엄청난 상징성과 화제성을 지닌 곳이다. 해마다 세계적인 스타들이 휴가나 특별한 기념일을 보내기 위해 생트로페를 찾는다. 생트로페 항구에는 세계 곳곳에서 찾아온 초호화 요트와 보트들이 줄지어 서있다. 유람선을 타고 생트로페 주변을 둘러보면 세계 각국의 왕실, 배우, 정계 인사, 스포츠 스타들의 고급 별장들이 펼쳐진다. 생트로페에서는 럭셔리 브랜드 매장들의 모습조차 예사롭지 않다. 수영장이 있는 샤넬 매장, 세련된 남부의 분위기를 담은 디올 카페 등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특별한 매장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젊음의 생기가 넘치는 물의 도시, 엑상프로방스

엑상프로방스에는 특별한 젊음의 에너지가 넘쳐난다. 도심 속 펼쳐진 노천카페에는 남프랑스의 햇살을 만끽하고 있는 활기찬 엑수아(Aixois 엑상프로방스 주민들을 지칭)들이 가득 차 있다. '물의 도시'라는 별명을 가진 도시답게 크고 작은 분수들이 도시를 풍요롭게 적시고, 엑상프로방스 출신 화가 '폴 세잔'의 흔적이 곳곳에 흐트러져 있다. 세잔이 사랑한 생트 빅투아르 산, 도심 10분 거리에서 즐길 수 있는 보랏빛 라벤더 밭, 달콤한 아몬드 디저트, 남프랑스 최대 규모의 아울렛까지, 엑상프로방스의 매력을 낱낱이 살펴보자.

 

 

 

 

 

 

 

반응형